食後景(식후경)

충북혁신도시 근교 : 음성 경서네 국수(만두국) 방문 후기

영구원(09One) 2019. 12. 3. 05:00
여름에 방문한 경서네 국수집을 겨울에 만두국을 먹기 위해 방문해 보았습니다. 만두를 맛있게 먹어서 만두국은 어떨지 궁금해서 방문하게 되었네요.

 

 

 

 

 

 

만둣국을 주문하는데.... 김치만두국인지 고기만두국인지 물어보시네요. 가장 기본인 고기만두국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는 동안 기본 반찬으로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오이고추가 나왔습니다. 서빙하시는 분이 만두국에 넣어 먹는 양념장이라고 양념소스를 주시네요. 기다리는 동안 오이고추를 쌈장에 먹었네요~

 

 

 

 

 

 

기다리는 고기만두국이 나왔네요. 만두국 국물을 그냥 먹었는데.... 맹탕? 느낌의 국물이더군요, 양념장을 살짝 풀어서 국물을 마셔보니 그제서야 감칠맛이 느껴지도, 고기만두를 터트려서 만두와 썩어서 먹어보니 맛이 꽤 좋아지네요. 고기만두국에 만두가 3개?(3개인지 4개인지 기억이 흐릿하지만) 들어있었는데.... 만두가 꽤 커서 3개만 들어있어도 양이 꽤 많습니다. 부족하면 공깃밥 추가해서 먹으려고 했으나, 공깃밥 없이도 한 끼 식사로 충분했습니다.

 

 

 

 

 

 

 

 

여름에는 열무 국수가 많이 좋았는데, 겨울에는 만두국이 한 끼 식사로 제격이었네요. 다음에는 김치만두국을 먹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