食後景(식후경)

전주 생선이야기(삼치구이, 갈치조림) 후기

영구원(09One) 2023. 10. 12. 05:00

 

생선구이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방문했습니다.
예전에 서신동에 괜찮은 생선구이 전문점이 있었는데... 코로나19에 없어졌네요.
그래서... 새로운 생선구이 전문점을 찾아왔습니다.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식당은 저녁 9시까지 운영하며, 브레이크타임으로 오후 3~5시까지 운영하고 있더군요. 이른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식당 내부에서는 그렇게 많은 손님이 있지는 않더군요.

 

 

음식은.... 아이가 좋아하는 삼치구이! 12,000원

어른용 매콤한 갈치조림 2인분 24,000원 하나씩 주문해 보았습니다. 

식당에 첫 방문이라..... 조림으로 뭘 주문할까? 고민하다!! 옆 테이블 갈치조림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고 바로 주문!!ㅎㅎ

 

 

주문하면 기본반찬 세팅!! 백반 스타일의 반찬이라.... 밑반찬으로도 공깃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울 수 있겠더군요. 그리고... 생선구이와 어울리는 막걸리! 는 안 보여서 주문 못함!ㅎㅎ

 

 

기본 밑반찬은 맛이 괜찮음! 매장의 안내문에 따르면 직접 담은 김치가 있다고 하여... 맛보는데! 집에서 먹는.... 묵은지가 나왔더군요.ㅎㅎ 이 묵은지는 조림에 넣어서 맛보면 더 맛 보였음!ㅎㅎ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메인 갈치조림과 부침개가 나오는데... 더욱 막걸리가 생각나는 시간이었다.

 

 

갈치조림은 테이블에 오면... 잠시 더 끊인 후 먹을 수 있다는 안내!!

먼저 국물 한 숟가락 맛보는데... 맛이 달달한 첫맛이 나고... 그 이후 매콤함이 올라옴! 상당히 매콤함!

 

 

갈치의 살이 튼실하게 먹을 거 많음!!ㅎㅎ

두툼한 갈치고기와 양념이 상당히 조합이 좋고!! 생선구이에 소스에도 찍어먹어도 괜찮음~

 

 

갈치조림을 먹는 사이.... 아이용 삼치구이가 나왔는데...

먹기 좋게 갈 집이 들어가서... 살코기를 발라주기 좋다!

 

 

갈치구이의 양념과 무조림이 조합이 상당히 좋아서.... 공깃밥 한 그릇 추가!

 

 

공깃밥 2그릇은 기본으로 먹게 되는 조합인 거 같습니다. 

 

 

생선구이 전문점!
점점 사라지는 생선구이를 맛보기 좋은 식당!
별미로 갈치조림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