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소방안전관리자 책임과 직무!

영구원(09One) 2023. 2. 2. 04:00

 

화재 안전 관리자는 화재 발생 시 건물과 거주자의 안전을 보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소방 안전 관리자의 주요 책임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화재 안전 계획 개발 및 구현: 여기에는 화재 위험 평가 수행, 대피 계획 개발, 화재 안전 시스템 및 장비의 적절한 설치 및 유지 관리가 포함됩니다.

2. 화재 안전 교육 제공: 여기에는 건물 거주자에게 화재 안전 교육을 제공하고 직원이 화재 비상 대응 절차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3. 화재 안전 기록 유지: 여기에는 화재 안전 검사, 소방 훈련 및 기타 관련 화재 안전 정보 기록 유지가 포함됩니다.

4. 화재 안전 장비 검사: 여기에는 화재경보기, 스프링클러 시스템, 소화기 및 기타 화재 안전 장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정기적인 검사가 포함됩니다.

5. 화재 안전 규정 시행: 여기에는 건물 소유주와 거주자가 현지 화재 안전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시정 조치를 취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6. 화재 비상사태에 대한 대응: 여기에는 지역 소방서 및 기타 비상 대응 기관과의 조정, 화재 비상시 지침 및 지침 제공이 포함됩니다.

소방 안전 관리자는 소방 안전 규정 및 표준에 대한 깊은 이해와 소방 산업에서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 기술과 건물 소유주, 거주자 및 비상 대응 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