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현대자동차 공장 인수?
아웃소싱과 BAIC, 자체 제작 자동차 생산을 위해 협력 2024년 베이징 현대 2 공장 인수를 위해 양산 허가 획득
샤오미 그룹이 전기차를 만드는 계획은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아웃소싱이고, 다른 하나는 전기차를 OEM으로 생산하기 위해 BAIC 그룹과 논의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자체 자동차를 만드는 것으로 베이징 현대 1호를 인수할 계획이다. 2 양산차 확보 공장 2024년까지 전기차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샤오미의 자동차 제조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샤오미가 정식 생산 허가를 받지 못했다는 점이다. 다른 하나는 면허 자동차 공장을 취득하는 것인데, 생산 면허를 취득한 공장은 생산 면허를 취득한 후 자체적으로 생산합니다.
블룸버그는 샤오미가 현재 이 두 가지 옵션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중 샤오미가 중국 본토에서 자동차 생산 면허를 보유한 베이징 현대 제2 공장의 지분을 매입했지만, 베이징 현대 제2 공장은 상대적으로 노후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황이다. 생산 전기차의 경우 샤오미의 독립 생산 라이선스 획득이 지연되면서 양 당사자가 인수 건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상하고 있다.
Financial Associated Press는 Xiaomi가 BAIC 그룹과 전기 자동차 제조에 대해 협상 중이며 이 자동차는 BAIC New Energy의 칭다오 라이시에 있는 생산 기지에서 생산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BAIC 그룹은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BAIC Motor, Changhe Automobile, BAIC New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베이징 현대, 베이징 벤츠 및 기타 유명 기업 및 R&D 기관.
또한 샤오미 오토(Xiaomi Auto)는 닝더 타임스(Ningde Times)와 비야디(BYD)의 푸디 배터리(Fudi Battery)라는 두 개의 주요 배터리 공급업체를 최종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샤오미는 8월 11일 레이쥔(Lei Jun) 연례 연설에서 자율주행 기술의 도로 테스트 라이브 비디오를 발표하고 샤오미의 자율주행 기술이 테스트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대륙을 가로질러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샤오미 그룹은 지난해 3월 30일 초기 투자액 100억 위안, 향후 10년 동안 100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인 자동차 제조를 의제로 삼겠다고 발표했다.
샤오미는 지난해 11월 말 베이징 경제기술개발구 관리위원회와 이좡(Yizhuang)에 자동차 사업본부 기지, 판매 및 R&D 본부를 건설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30만 대 규모의 자동차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공장은 2단계로 건설될 예정이며 1단계와 2단계의 연간 생산능력은 각각 150,000대이지만 그 이후로는 더 이상 진척이 없습니다. 샤오미는 자동차 공장을 아웃 소싱하고 인수하는 두 가지 계획을 세웠다.
출처 : https://money.udn.com/money/story/12926/6571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