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쥔, "애플, 자동차 생산 포기했다"에 "애플이 왜 못 하는지 모르겠다.
시나 테크놀로지는 6월 4일 오후 샤오미 그룹이 최근 2025 투자자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콘퍼런스에서 레이쥔 CEO는 투자자들에게 샤오미의 개발 현황을 보고하고 일반적인 관심사에 대한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그중 한 투자자는 샤오미 오토에 "애플은 10년 만에 실패했지만 샤오미는 3년 만에 성공한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레이쥔은 "애플이 왜 이 시점에서 자동차를 만들지 못하는 걸까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분명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기업 중 하나일 것이고, 샤오미도 설립 이후 15년간 연구하고 벤치마킹해 온 대상이기도 합니다. 그들이 결국 자동차 생산을 포기한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으며, 외부 보고서는 정확한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레이쥔은 샤오미 오토가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얻은 이유가 세 가지 방법론과 불가분의 관계라고 밝혔습니다.
첫째, 최선을 다하세요.
샤오미의 자동차 생산은 창업자 본인이 직접 이끌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 사업은 강력한 전략적 결단력과 자원 조율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동차 생산을 결정했을 당시, 650억 위안을 직접 투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통해 우리 팀 전체는 올바른 길에 집중하고 옳은 일을 하며, 단기적인 행동이나 모든 간섭을 지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경외심.
자동차 산업이 매우 복잡하고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과거에 어떤 축적, 경험, 재능을 가지고 있었든, 이렇게 거대한 산업에 뛰어드는 것은 경외심으로 가득 차야 합니다. 저희는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 기업인 테슬라와 포르셰를 벤치마킹하자고 분명히 제안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처럼 높은 기준이 바로 여러분에게 딱 맞는 좋은 차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셋째, 샤오미 오토의 초기 성공은 본질적으로 샤오미 모델과 샤오미 방법론의 큰 성공입니다.
샤오미의 방법론, 인기 제품 모델, 신유통 모델, 그리고 고급 제품 방법론을 자동차 사업에 적용하여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이는 이러한 일련의 성공적인 경험이 다양한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합니다.